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한 양행 폐암 치료제 렉라자 완치 판정 소식

by Iinform 2025.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Iinform입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유한양행 폐암 치료제 렉라자 완치 판정 소식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반응형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1926년 설립된 제약 회사이며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을 개발하며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한향이 최근 주목 받는 이유가 폐암 치료제인 렉라자 때문입니다.

 

렉라자의 정의

렉라자(Leclaza)는 대한민국의 평가회사 유한양행이 개발한 조종용 3세대 반대항암제로, 비소폐암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 치료법은 특히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의 특정 변이를 표적으로 삼아 암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으며, EGFR T790M 돌연변이를 포함하는 다양한 EGFR 변이를 타깃으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폐암 환자 완치 판정

폐암 중개 연구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렉라자를 투여받은 폐암 환자가 완치 판정을 받았다는 겁니다. 이 환자는 일주인간의 언어 장애를 호소하다 영남대병원 응급실을 찾았는데 EGFR 엑손21 L858R 변이가 있는 4기 비소세포폐암으로 판명됐습니다. L858R 변이는 폐암 중에서도 치료가 까다로워 예후가 좋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닏다. 6개월간 렉라나를 투여받은 뒤 추척 영상을 통해 병변이 모두 사라지고 새로운 암세포도 포이지 않을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환자는 폐 우측 상엽과 종격동(흉곽 안에 있는 빈 공간) 림프절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아 최종적으로 암세포가 왖전히 없어졌다고 합니다.

 

3상 연구에서 렉라자의 효능은 입증됐지만 병리학적 완전관해 증거를 확인한 사례는 없었다
렉라자 치료와 수술은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선택권이 될 것

반응형